진천군, 불법 촬영 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경찰일보 변상주 기자

변상주 기자

작성 2020.05.20 19:16 수정 2020.05.20 19:16


[변상주 기자] = 진천군은 경찰서,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진천읍 일원에서 불법 촬영 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점검은 생거진천 전통시장, 진천 중앙시장, 진천종합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점검을 진행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고도화 되고 있는 불법 촬영 카메라 점검을 위해 전파탐지기와 렌즈탐지기도 도입해 추진됐다.


또한 불법 촬영이 중대한 범죄임을 널리 알리고 불법 촬영 행위 사전 차단 및 예방을 위한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군은 합동점검과 더불어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해 불법촬영 탐지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실시 중에 있다.


무료 점검 및 탐지장비 대여를 희망하는 건물주 및 관리자는 군청 여성가족과 및 해당 읍면사무소에 사전 전화 신청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강선미 여성가족과장은 "관내에서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행위 근절을 위해 주민도 직접 참여가 가능한 점검 체계를 구축하는 등 안전한 진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군은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불법 촬영 카메라 민・관・경 상시・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지난 1월부터 매월 2회씩 점검을 실시해 오고 있다.


경찰일보 변상주 기자

happyok35@naver.com

Copyrights ⓒ 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변상주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