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새싹보리 고소득 작목 실증재배 성공적, 경찰일보 변상주 기자

- 파릇파릇 새싹보리, 파릇파릇 제천시 -

변상주 기자

작성 2020.05.19 18:17 수정 2020.05.19 18:17


[변상주 기자] =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영복)에서는 새기술보급사업으로 새싹보리 연중생산 시설 사업장을 제천시 두학동에 396㎡(약120평) 규모로 조성하였다.


제천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새싹보리 재배시험을 추진하였고, 농한기뿐만 아니라 연중으로 새로운 고소득 작목으로 정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재배를 통하여 입증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다음 7~10일 동안 15~20㎝정도 자란 어린잎을 말한다.


보리 씨앗에서 새싹이 나면서 씨앗에 응축되어 있던 영양 성분들이 새싹으로 발현되면서 영양성분이 더욱 농축되는데,


그 성분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폴리코사놀 성분으로 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고지혈증을 예방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로 인해 체중감량 효과도 있다.


이 외에도 성인병 예방,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는 등 최근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어 고소득 작목으로 안정적인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새싹원(농업회사법인) 대표는 영양성분이 가장 높은 함량일 때의 재배법에 대해 더 세밀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어, 앞으로 영양성분이 풍부한 새싹보리를 가까운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새싹보리 및 귀리 재배기술을 보급한 제천시농업기술센터는 적은 면적에서 고소득을 올릴 것으로 기대되는 새싹보리 기술의 향후 사업성과 평가를 거쳐 이를 확대 생산할 예정이다.


경찰일보 변상주 기자

happyok35@naver.com


Copyrights ⓒ 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변상주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