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정답은 나에게/경찰일보 김일복 기자

- 내 인생의 정답은 나에게 있다 -

-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갖자 -

- 창조란 나의 의지에서 나온다 -

입력시간 : 2020-02-18 01:00:10 , 최종수정 : 2020-02-19 15:42:13, 김일복 기자
중앙특별취본부 김일복 본부장

내 인생의 정답은 나에게 있다. 세상에 내 것은 내 "몸" 하나 뿐이다.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자. 능력부족으로 꿈이 이루어지지 않는다해도 후회 하지말자. 인생이 끝나는 것은 실패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하는 것이다.

실패는 실패로 마무리 짓고 새로 시작하는 것이다. 천한 사람은 있어도 천한일은 없다. 인생의 전환점의 돌파구를 찿는 것이다. 상황이 힘들어지면 미래는 희망이 없고, 살면서 내가 움직이지 않으면 몸에있는 세포조직도 움직이지 않는다. 창조란 나의 의지에서 나온다. 뜻을 세우지 않고 간다면 아무런 성공도 얻지 못할 것이다.


성공으로 가는길은 참으로 많다. 사람들이 찿아내지 못할 뿐이다. 많은 실패자들 틈에서 아무도 모르는 자신의 성공의 길을 찿아 냈다. 한발 물러서서 내일을 바라보라. 분명 당신의 길이 보일 것이다. 과거에 여념하지 말고 미래에 지향적인 형식으로 추진하라. 실패는 성공의 지도를 알려주는 나침판이다. 생활습관, 경제관, 가치관, 구도를 바꿔라. 삶은 싸움이다. 늠름하고 의연한 자세로 이겨내는 사람, 고뇌를 통해서 환희를, 고통과 시련을 통해서 인간의 깊이를 깨닫자.

좌절하지 말고 속죄하며 약할때 강할줄 알며 두려울때 용감할줄 알자. 사사로운 세속의 감정을 앞세우는 내가 못나 보인다. 용기 있게 스스로 고쳐 나가자. 내것 만을 생각말고 남을 생각하며, 어떻게 하는 것이 정의(正義)에 최선인지 생각을 한다. 가능성은 실제로 뭔가를 이룩하려는 사람들에게 주어진 기회다. 최고가 되는 길은 하나뿐, 자신의 일에 애정을 갖고 오랫동안 지속하는 것이다.


순수한 마음의 열정을 가지고 일에 치열하게 매진하는 사람이 되자. 꿈이 있는 사람은 그 만큼의 장애물을 뛰어 넘어야 한다. 적당히 모자란 가운데 그 부족분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행복이 아니겠는가! 또한 사랑하는 마음은 세상의 그 어떤 옷 보다도 아름답다. 가난한 삶일망정 서로에게 정성을 기울이는 두 마음의 불꽃은 추운 겨울에도 따스하게 타오를 것이다.


사랑의 씨앗은 얼어붙은 마음에도 푸른 희망의 싹을 틔운다. 인생살이에서 정성은 매우 소중한 재부이고 그 자체만으로 인간이 가지는 가장 밝은 빛이요. 숭고한 힘이다. 정성스러운 마음에서 우러나는 정성스러운 말과 행동이야 말로 우리의 생활을 훈훈하게 해주고 즐거움으로 가득하게 해준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아름다운 것들이 있다. 그걸 우리가 지켜야 한다. 정의(正義)는 승리(承利)한다.


[경찰일보 김일복 기자]





Copyrights ⓒ 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일복기자 뉴스보기